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 일정 예매 명단 정리

by 스냅볼 2022. 9. 22.
반응형

미국 메이저 리거들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로 명명된 친선전을 통해 국내에서 메이저 리거들의 플레이를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 글에서 현재까지 공개된 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

2. 경기 일정 · 예매 일정

3. 참가 선수 명단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

월드투어 로고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는 MLB 사무국에서 주관하는 친선전입니다. MLB 사무국의 제안으로 성사된 이번 친선전은 다양한 행사와 함께 양국의 교류와 야구의 국제적 저변 확대를 위해 치러집니다. 주관방송사 MBC에서 단독 중계될 예정입니다. MLB의 한국 방문은 1922년 이후 100년 만이며, MLB 사무국은 최고의 선수들로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이겠다 밝힌 바 있습니다.

 

 경기 일정 · 예매 일정

MLB 월드투어 : 코리아 시리즈는 2022년 11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4경기가 진행되며, 부산 사직구장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각각 두 경기씩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초 2023 WBC 감독으로 선임된 KT 이강철 감독을 필두로 하여 국가대표팀의 평가전 성격으로 치뤄질 예정이었는데, 일정이 변경되어 11월 11일 부산에서 펼쳐질 1경기는 롯데·NC·삼성의 영남올스타가, 2경기와 서울에서 펼쳐질 3, 4경기는 KBO 연합팀이 MLB 연합팀과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진행되며 예매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11월 11일과 12일 경기10월 18일 15시와 16시에 예매 가능하며,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14일과 15일 경기10월 17일 15시와 16시에 예매 가능합니다. 

반응형

 

 참가 선수 명단

kt 이강철 감독kc 마이크 매시니 감독
KBO 연합팀, MLB 연합팀 감독

MLB 월드투어 : 코리아 시리즈 KBO 연합팀 감독에 KT 이강철 감독, MLB 연합팀 감독에 캔자스시티 로열스 마이크 매시니 감독이 선임되었습니다.  마이크 매시니 감독이 경질되어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감독인 A.J 힌치 감독이 MLB 연합팀 감독으로 선임되었습니다.
현재 MLB 올스타의 1차 명단 6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인 메이저리거인 김하성이 참가를 확정하였으며 2015 월드시리즈 MVP에 빛나는 살바도르 페레즈를 비롯 앤서니 산탄데르, 패트릭 위즈덤, 스티브 콴, 그리고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선수인 다린 러프가 참가합니다.

KBO 올스타의 명칭이 팀 코리아(KBO 올스타)와 팀 KBO(영남 올스타)로 확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 KBO 코칭스태프
감독 강인권 NC
타격 코치 박한이 삼성
투수 코치 김수경 NC
3루 · 작전코치 강봉규 삼성
1루 · 주루코치 나경민 롯데
수비 코치 진종길 NC
불펜코치 임경완 롯데

 

KBO 선수
투수 우규민(), 원태인(), 오승환(), 김시훈(N), 송명기(N), 이용찬(N),
김원중(), 구승민(), 나균안(), 박세웅()
김영규(N), 구창모(N)
포수 강민호(), 김태군(), 양의지(N)
내야수 강한울(), 김상수(), 이원석(), 오재일(), 김주원(N), 노진혁(N), 박민우(N), 안치홍(), 이대호(), 한동희()
외야수 구자욱(), 고승민(), 전준우(), 황성빈()

팀 KBO는 삼성 10명, NC 9명, 롯데 10명 총 29명의 선수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대호 선수는 선수로서 정말 마지막 경기가 되겠네요.

 

팀 코리아 코칭스태프
감독 이강철 KT
타격 코치 김기태 KT
투수 코치 김태한 KT
3루 · 작전코치 김민호 LG
1루 · 수비코치 김민재 SSG
배터리 코치 진갑용 KIA
불펜코치 배영수 롯데
 코리아 선수
투수 고우석(L), 정우영(L), 김민수(KT), 소형준(KT), 고영표(KT), 엄상백(KT), 김원중(롯), 곽빈(두), 문동주(한),
김광현(S), 김윤식(L), 양현종(K), 구창모(N)
포수 유강남(L), 박동원(K), 양의지(N)
내야수 채은성(L), 오재일(), 김혜성(키), 김선빈(K), 최정(S), 허경민(두), 박성한(S), 오지환(L)
외야수 김현수(L), 박해민(L), 이정후(키), 나성범(K)

팀 코리아는 SSG 3명, LG 8명, 키움 2명, KT 4명, KIA 4명, NC 2명, 삼성 1명, 롯데 1명, 두산 2명, 한화 1명 총 28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22년 신인선수 중 유일하게 한화의 문동주 선수가 선발되었습니다.


 

이상으로 MLB 월드 투어 : 코리아 시리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KBO 40주년을 맞아 매우 의미있는 행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야구팬으로서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친선전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으로 열려 국내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